제목 체크카드 거래정지코드 문의 작성자 박수현
이메일 gongpsh@hanmail.net 작성날짜 2013-03-05 14:07 조회수 157
내용
안녕하세요
동서울-속초 간 버스표를 예약하는 과정에서
요금결제를 하려고 하니
오류메시지가 나왔습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예약에 실패하였습니다. 잠시 후에 다시 시도해 주세요.
[오류메시지]:8324거래정지코드(오류)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제 카드는 BC카드가 아니고 체크카드이며
평소에 아무 이상 없이 잘 사용하고 있는 카드입니다.
가족들의 다른 체크카드 번호를 입력해보아도 결제진행이 안되어서
다른은행에서 발급받은 제 명의 체크카드를 사용해보았더니
유일하게 신한은행 체크카드만 요금 결제 진행이 되었습니다.

오늘 동서울터미널 대표전화로 문의한 결과, 터미널측과 카드는 아무관련이 없다고 카드사로 문의하라고 해서, 카드사와 문의했으나,
카드사의 답변은 실제로 결제를 해서, 거절이 되었다거나 무슨 이유가 정보로 데이터에 나타나야 하는데, 그런 내용이 전혀 보이지 않고 모두 정상이라고 했습니다. 또한 [8324]라는 오류코드는 카드사와는 아무상관이 없는 오류코드라고합니다.

해당 카드 은행으로 문의를 해보아도 카드 자체에는 문제가 없고 정상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따라서, 이 오류코드는 동서울터미널에서 카드 결제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상호 시스템이 안맞거나, 카드사와 동서울터미널사업자간의 가맹관련 문제가 아닐까 추측해봅니다.
그리고 이 오류코드는 동서울터미널 결제시스템 담당자가 이해할 수 있는 내용이라고 생각되는데요.

동서울터미널을 자주 이용해야 할 사람으로서 빠른 답변을 기다립니다.
왜 같은 체크카드인데, 어떤 것은 결제가 진행되고 어떤 것은 진행이 안되고
오류번호가 뜨나요.
참고로 결제 당시 해당 카드에는 모두 버스요금을 충분히 결제할 잔액이 있었습니다.
속히 답변을 듣고 동서울터미널을 이용하는 데 불편이 없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